티스토리 뷰

반응형

본격적인 겨울이 시작되었습니다. 겨울이 되면 추운 날씨 덕분에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집안에만 움츠러져 있게 됩니다. 하지만 겨울에도 눈과 얼음으로 즐기는 야외 활동들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도심에서 즐기는 겨울 액티비티를 위한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겨울 여행지 추천 : 도심에서 즐기는 겨울 액티비티

 

1. 원마운트 스노우파크(경기도 고양시)

 

원마운트_스노우파크
출처 : 원마운트 홈페이지

 

 

지하 2층, 지상 9층 연면적 16만 1천602㎡ 규모의 3개 건물로 조성된 수도권 북서부 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 문화 공간인 원마운트는 '지상 최고의 놀이터'라는 모토로 쇼핑몰, 스노우파크, 워터파크, 멤버십 전용 럭셔리 스포츠 클럽 등의 문화 공간을 비롯, 각종 공연 및 이벤트, 파티 등 연중 끊이지 않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특히, 스노우파크는 국내 최초로 겨울을 주제로 한 실내형 테마파크로서 눈과 얼음 위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북유럽의 산타마을 콘셉트로 디자인된 부조물과 이색썰매, 동물썰매 등의 101가지의 펀 아이템을 즐길 수 있는 아이스 레이크, 7개의 테마 동굴을 지나며 때로는 아찔하게 때로는 몽환적으로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는 아이스로드, 1년 내내 영하의 온도에서 하얗게 흩날리는 눈을 맞으며 눈썰매를 탈 수 있는 스노우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얼음으로 만든 동화마을에서 오로라쇼와 아이스쇼를 볼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테마 공간으로,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매력적인 관광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위치 : 일산서구 한류월드 및 킨텍스 지원 부지 내


※ 올해 시즌은 2023년 11월 24일 ~ 2024년 03월 03일까지 운영.(자세한 이용기간은 홈페이지 참조 또는 전화 문의)

 

 

 

 


2.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서울시 중구)

 

서울광장_스케이트장
출처 : 서울광장 홈페이지

 

2004년에 조성된 서울광장은 보름달을 연상시키는 타원형의 잔디광장으로 연중 공연과 전시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는 시민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특히, 겨울이면 서울광장에는 야외 스케이트장이 설치되어 겨울철 명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스케이트장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며 자동차가 다니는 도심 한복판에서 스케이트를 즐기는 이색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접근성이 좋은 곳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초급자용 링크와 고급자용 링크 두 가지를 갖추고 있으며 스케이트장 외에도 스케이트 대여실, 야외 휴게소, 야외 스탠드 등의 편의시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치 : 수도권 지하철 1, 2호선 시청역 5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광장이 있습니다.(광장 옆에는 서울도서관, 건너편에는 덕수궁이 있다.)

※ 2023년 12월 22일 개장 예정

 

 

 

 

3. 스톤크릭(강원도 원주시)

 

스톤크릭_빙벽
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강원도 원주시에 위치한 스톤크릭은 베이커리와 커피를 판매하는 디저트 카페입니다. 하지만 이 카페의 진짜 매력은 판대 아이스파크와 마주하고 위치해 있어 웅장한 빙벽뷰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계절 다양한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그중에서도 특히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얼음 빙벽뷰는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없는 특별함으로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또한 외부 정원도 넓게 잘 조성되어 있어 반려견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위치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지정로 1101 (동양평 IC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수도권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

 

 

 

4. 곤지암리조트 스키장

 

출처 : 곤지암리조트 홈페이지

 

곤지암리조트는 북미 스타일의 이국적이고 차별화된 콘도시설과 젖줄처럼 단지를 관통하는 생태하천, 경기도 최대 규모의 스키장과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데스티네이션 스파 등 특급호텔을 능가하는 각종 시설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중부고속도로 곤지암 IC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서울 강남에서 불과 40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가진 게 특징입니다.  또한 콘도미니엄, 스파와 수목원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종합 프리미엄 리조트로 오픈 전부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리조트 단지를 관통하는 생태하천을 체험할 수 있고 자연을 경험하기 힘든 현대인을 위한 약 16만 평방미터(5만 평) 규모의 수목원, 기존의 리조트 스파와는 달리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데스티네이션 스파와 퍼블릭한 워터존을 통해 국내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치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지번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 540)

※ 고속도로 이용 시에는 제 1중부 고속도로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제2 중부선은 호법까지 진출 IC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도심에서 즐기는 겨울 액티비티 여행지 추천이었는데요. 춥다고 실내활동만 하지 말고 눈과 얼음이 주는 즐거움을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