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섬 5곳

천사네아빠 2023. 12. 14. 23:56
반응형

겨울이되면 다른 계절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풍경들이 펼쳐집니다. 특히, 겨울의 바다와 겨울 섬은 여름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풍경을 볼 수 있게 되는데요. 지역별 각 섬의 고유한 특색을 알리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섬진흥원이 함께 ‘찾아가고 싶은 겨울섬’을 선정·발표했습니다. 올겨울은 섬으로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국내 겨울 추천 여행지 섬 5곳에 대한 여행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섬 5곳

     

     

    1. 석모도

     

     

    첫번째 추천 여행지는 서해바다에 있는 석모도입니다. 이전에는 강화도에서 배를타고 들어가야 했지만 지금은 연육교가 개통되어서 차를 타고 한 번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석모도에는 미네랄 온천과 아름다운 석양 감상이 가능한섬입니다. 또한 자연휴양림 내에 산책로와 등산로가 고루 분포되어 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ㆍ 위치 : 인천 강화군 삼산면 석모리 산154-1

     

     

     

    2. 흑산도

     

     

    전라남도에 위치한 흑산도는 톡쏘는 홍어의 산지로도 유명합니다. 멀리서 바라보면 검게 보인다고 해서 흑산도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과거 고려시대부터 유배지로도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유배생활을 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정양용의 형 정약전 선생이 흑산도에서 유배생활을 하며 '자산어보'를 쓴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흑산도에서 유배생활을 했던 정약전 선생을 기리기 위한 정약전의 사촌서당, 유배문화공원 등의 다양한 명소들도 어우러져 있습니다.
    ㆍ 위치 : 전남 신안군 흑산면

     

    3. 압해도

     

     

    전라남도에 위치한 압해도는 낙지가 발을 펴서 바다를 누르고 있는 형상이라고 압해도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겨울에는 ‘섬 겨울꽃 축제’가 열리는데 국내 최대의 애기동백나무 군락지에서 화려하게 핀 붉은색 동백꽃을 볼 수 있다. 
    ㆍ 위치 : 전남 신안군 압해읍

     

     

    4. 지심도

     

     

    경상남도 거제시에 위치한 지심도는 하늘에서 봤을때 섬의 모양이 마음 심(心)자를 닮아서 지심도라는 이름으로 불리운다.  섬 전체가 동백나무로 덮여 있어서 특히 2월과 3월에 화려한 동백나무를 볼 수 있다. 톳, 자리 돔, 돌미역, 문어 등 다양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다.
    ㆍ 위치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옥림리

     

    5. 장사도

     

     

    경상남도 통영시에 위치한 장사도는 섬의 모양이 긴 누에를 닮아서 잠사도, 누에섬으로도 불리웠다고 한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서 도민준이 천송이에게 프로포즈하는 장면을 촬영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겨울에는 섬 전체가 동백나무로 불게 물드는 장관이 연출되는 곳이다.
    ㆍ 위치 : 경남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


    지금까지 국내 겨울 여행지 추천 섬 5곳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날씨가 춥다고 집에만 있지말고 겨울에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을 찾아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